중복 투자라고 하기엔 뭐하지만.. 거거익어항(?)은 맞는 말인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 가족이 안키운다고 해서 얻게된 빈어항이 35x25의 아주 애매한 어항을 얻어서 시작했습니당
생물은 구피7+카디널 11마리를 넣었는데 맙소사 지금생각해보니 초과밀이 아니겠어요?!
물잡이라는게 없이 스폰지밥어항세트로 세팅하고 물채우고 하루지나서 열여덟마리 대량입수.. 운이좋았던듯합니다ㅎㅎ
작은 스펀지여과기와 주2회 환수로 어떻게 탈락 한마리없이 버티긴했습니다만..
구피가 번식하니까 노답이어서 치어항겸 분양하기전에 키울 어항으로 25큐브를 선택하게됩니다(하이로했어야했는데...)
아무생각 없이 사버려서.. 하이나 30으로 했어야했다..! 고 지금은 생각합니다
물이 너무 잘깨져요ㅠㅠ
초보일수록 어항이 큰게 좋다는 말이 맞는것같습니다
지금도 걸핏하면 물에서 냄새가 나기도하구요 환수주기 놓치면 칼같이 티가난답니다..
치어항으로 쓰이던 25큡은 지금 아늑한 베타어항으로 구피치어 2마리와 블벳다수가 생활하고있습니다!
블벳들에겐 마치..아포칼립스.. 정글 생존물을 찍는 중이겟지만.. 이친구들은 새우기생충 감염 추정으로 어디 나눔도 못해서 그냥 함께하라고 키워주고있습니다!
세번째로 수초 뽕이차서 호기롭게 도전했다가 망하는중인 35큐브 어항입니다!
물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가장 안정적으로 운영되고있는 어항이에요!
35큐브를 해보니까 전 딱 자반까지 재미있게 관리할수 있을것같아요
더크면 힘들어서 흥미를 잃게될듯..!
결론은 점점 어항이 늘어서 작은것도 해보고 약간 큰것도 해봤는데 약간 큰게 물관리가 더 쉽다!는 후기입니다
원래 어항 하나 일때 목표는 2자광 축양장에 위는 두자 아래는 30배럭 두개가 목표였는데말이죠 ㅎㅎ
지금은 그냥 작은거 여러개해서 여러생물 키워보는것도 좋은것같아요! 베타같이 합사가 안되는 친구들도 있으니까욘
참고로 많이들 하시는 2자광과 45큐브가 거의 비슷한 물양이던데 개인적으로는 큐브보다는 직사각형태의 어항이 레이아웃도 예쁘게 할수있을것같아서 추천드려요! 큐브어항은 음성수초가 아닌이상 유경키우려면 조명도 되게 애매한느낌..